사랑으로 이어진 우리는 한가족
——연변적 해외동포들에게
2020년 현재 초연이 없는 치렬한 ‘역병퇴치’전이 세계 각지에서 한창입니다. 우리는 해외에 계시는 그대들의 안위가 자못 걱정됩니다. 모두들 타향에서 잘 계시고 있는지요? 서로 천리만리 떨어져있어도 그대들에 대한 우리의 사랑은 변함이 없습니다. 고향에 있는 저희들에게는 그대들의 건강과 평안이 가장 큰 걱정입니다.
우리 서로의 마음은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언녕 하나가 되였습니다. 그 어떤 어려움도 우리 서로의 사랑을 막을 수 없습니다. 조국이 그리워, 고향이 념려되여귀향하는 그대들을 저희는 두팔 벌려 환영할 것입니다! 그런데 황송하지만 부탁 한마디 드리겠습니다. 가족들을 만나기 전에 꼭 귀국전의 상황을 우리한테 여실하게 보고하고 우리들의 선별검사에 주동적으로 협조하며 격리관찰을 자각적으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생명을 사랑한다면 생명은 우리를 홀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건강한 생활방식을 영위하고 일상보호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손을 씻고 자주 소독하고 자주 환기하며 외출을 줄이고 모임을 줄이며 운동을 자주 합시다. 자기보호를 강화하고 방역의식을 높이며 외출시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여 본인과 가족을 지키기에 힘씁시다! 가정의 안녕이 곧 조국의 안녕입니다!
추운 겨울이 막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바야흐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서로가 한마음이 되여 역병을 이기고 고향을 지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