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报讯(记者 李茂娥 摄影报道)2024年5月30当日,中央广播电视总台国际在线山东频道华文媒体,及海外媒体共同走入黄河入海口观看渤海与黄河交界线这一自然奇观的壮丽景色所震撼。
这条交界线位于辽东半岛的老铁山岬经庙岛至山东半岛北端的蓬莱岬之间,是一道天然的海洋交界线,也是大自然的神奇创造。
渤海与黄河的海水颜色在这里形成了鲜明的对比,这种颜色的差异主要是由于两个海域的海底地形、海水成分以及水流运动等因素的综合影响。
对于海外媒体来说,这条交界线不仅是一个地理现象,更是一个富有文化意义和历史内涵的景点。它见证了中华民族悠久的海洋文化和历史,也展示了中国海域的壮丽景色和丰富资源。
在报道这一交界线时,海外媒体可能会采用多种方式来呈现其美丽与神奇。他们可能会拍摄高清的照片和视频,记录下海水的颜色变化、海浪的起伏以及海鸟的飞翔。同时,他们也会深入挖掘这一交界线的科学成因和历史文化背景,为观众带来更为全面和深入的报道。
总之,渤海与黄河的交界线是一个值得海外华文媒体关注和报道的自然奇观,它不仅能够展示中国海域的美丽景色,也能够传递中华民族悠久的海洋文化和历史。
해외 매체를 발해와 황해의 경계선의 자연 기이한 광경을 보고 경악을 느껴 주십시오
본사소식: (기자 리무아 보도) 2024년 5월 30일 당일, 중앙라지오텔레비죤방송총국 국제온라인 산동채널 중국어매체 및 해외 중국어매체가 공동으로 황하입해구에 들어가 발해와 황하의 경계선이라는 자연기이한 경관의 장려한 경치를 관람하면서 충격을 받았다.
이 접경지선은 료동반도의 로철산곶에서 묘도를 거쳐 산동반도 북단의 봉래곶 사이에 위치해있으며 천연적인 해양1한계이며 대자연의 신기한 창조이기도 하다.
발해와 황해의 바닷물 색깔은 여기서 선명한 대조를 이룬다. 동부의 황해 바닷물은 짙은 남색을 띠고 서부의 발해 바닷물은 비교적 혼탁하고 약간 노란색을 보인다.이런 색깔의 차이는 주로 두 해역의 해저 지형, 해수 성분 및 물 흐름 운동 등의 요소가 종합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해외 중국어 매체에 있어서 이 경계선은 지리적 현상일 뿐만 아니라 문화적 의미와 역사적 함의가 풍부한 관광지이다.이는 중화민족의 유구한 해양문화와 력사를 목격하였고 중국해역의 장려한 경치와 풍부한 자원도 보여주었다.
이 경계선을 보도할 때 해외 중국어 매체는 다양한 방식으로 그 아름다움과 신기함을 나타낼 수 있다.그들은 고화질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바닷물의 색깔 변화, 파도의 기복, 바다새의 비상을 기록할 수도 있다.이와 동시에 그들은 이 접경지대의 과학적형성원인과 력사문화배경을 깊이있게 발굴하여 관중들에게 더욱 전면적이고 깊이있는 보도를 가져다줄것이다.
총적으로 발해와 황해의 접경선은 해외의 중국어매체가 주목하고 보도해야 할 자연기이한 광경으로서 중국해역의 아름다운 경치를 과시할수 있을뿐만아니라 중화민족의 유구한 해양문화와 력사도 전달할수 있다.